본문 바로가기
내마음대로만들어보자/나만의 웹 서비스 만들기

[계획]나만의 Planner 만들기

by 소농민! 2021. 9. 26.
728x90

여러가지 공부를 해보면서 프론트엔드에 대해서 더 배워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기획을 하게 되었다!

 

요즘에는 앱 개발, 프론트엔드, 백엔드 등등 여러가지 너무 방대한 영역이 있어서 정확하게 내가 뭘 해야하고 앞으로 조금더 집중 적으로 어떤걸 배워봐야될지 쉽사리 결정하지 못했던 것 같다.

 

그래도 이번에 리액트 네이티브에 대해서 배우면서! 자바스크립트 기반이라서 쉽다는건 아니지만 이미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를 가져다 쓰기에는 적합한 언어라는 생각이들었다. 또 ! 모바일 웹, 앱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좋은 것 같았다!

 

그래서 이번에 강의를 들고 심화단계를 배우면서 내가 그동안 여러 습관 Planner를 사용해보면서 내가 원하는 기능들만 적용시켜서 만들어 보려고 한다!

 

* 필요 기능 

1. 목표 설정 (연간, 월간, 주간)

    → 공부, 습관, 운동, 다이어트 등등 우리가 매번 목표를 세우고 실행하다가도 금방 포기하고 그러는데 그러지 않도록 하기위한 목표!

2. 요일별 상세 Plan 내용 

    → 내가 설정한 목표에 따라서 내가 해야될 세부 계획들을 작성해보자.

3. 요일별 목표 달성 

4. 세부 계획에 대한 시간설정 및 알람 PUSH

 

내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는 기능들을 생각해보는건 어렵진않지만 이제 어떤 화면으로 그릴지는 생각해보자.

디자인에 대해 1도 모르고 감각도 없지만 ㅠ 간단하게 만들어 보면서 내가 배운내용들을 응용해볼 수 있게 만들어보는게 중요하고

 

처음에는 화면 뷰는 다른 것들을 참고하면서 연습해보고 

중요한건 내가 배운 기능들을 얼마나 활용해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게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