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마음대로만들어보자/HTML

메가박스 사이트 만들기(HTML+CSS+Jquery)

by 소농민! 2021. 4. 25.
728x90

혼자 독학을 하는 와중에 알게된 유트브채널을 통해 메가박스 사이트 만들기를 따라해보았다!!!

따라하면서 많은 내용들을 배울수 있었고 꾸준히하여 완성된 사이트 모습을 만들어볼 수 있었던 좋은기회였던것같다. 

 

※ 완성된 메가박스 사이트 모습 (링크 : data05.dothome.co.kr/megaboxexample/ )

 

HTML+CSS+JavaScript를 이용한 메가박스 웹 사이트 만들기(PC) 

 

우선은, 혼자 독학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점은 태그들은 이제 알았는데 뭐부터 시작을 해야하지?ㅠㅠㅠ

그래서 앞으로는 목적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해야되겠다고 생각을 하고 시작한 메가박스 사이트 만들기!

 

내가 여러군데 찾아본 유투브채널 중, 

설명도 잘해주시지만 무엇보다 결과물을 만드는 퀄리티가 가장 좋았던 것 같다! 

지금 듣고 있는 강의를 다 완료하고 시간이 된다면 스터디도 참여하여 더 공부해볼 생각이다.

 

티스토리에 올리진 않았지만, 위 웹사이트를 만들기 전에 웹표준사이트만들기 , 반응형사이트만들기를 통해 

웹 사이트를 만드는데 기초적인 부분을 잘 설명을 해주시고 있어서 잘 따라가면서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이번 유투브채널을 선택한 이유중에 또 하나!

바로 모바일 환경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반응형으로 작업이 이루어졌다는 점

 

HTML+CSS+JavaScript를 이용한 메가박스 웹 사이트 만들기(MO)

 

여기에 나와있는 이미지 작업까지 모두 완료하여 자료를 공유해주셔서 덕분에 이 웹사이트를 만드는건 

어렵진않았지만 따라하는것만해도 시간이 꾀 오래걸리긴한것 같다 

 

이걸 만들면서, 그래도 내가 기억하고 나중에 써먹을 수 있을만한 코드 정리를 해두는게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