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마음대로만들어보자/나만의 웹 서비스 만들기

개발일지 #1 - 나만의웹서비스만들기2 (아이디어 구상)

by 소농민! 2021. 6. 2.
728x90

첫번쨰 프로젝트는 무사히 내가원하는 모습으로 완성을 하게 되었다.
아직은 부족한게 많지만 그동안 배운내용들을 토대로 내가원하는 모습으로 완성을 했다는데에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이제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기기전까지 배운내용들을 활용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를 참고해서
두번째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려고한다!!!

※ 프로젝트 LIST

① 오늘뭐먹지?
- 개발계기 : 내 자신에게 있어 가장 어려운 질문은 "뭐 먹을래?" 다. 우리는 언제나 점심,저녁, 술, 야식 등등 여러가지
상황에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을 하게된다. 사먹는경우에는 근처 자주가는 식당으로 향하게되지만
만들어먹어야하는 경우에는 정말 심각한 고민에 빠지게된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기위한 프로젝트다!
- 개발계획 : 화면기획 → API설계 → 스크래핑 → 스크래핑 목록 보여주기→ 나만알고있는레시피정보 업데이트

② 다이어리 & 스케쥴러
- 개발계기 : 이건 만들기 좀 어려울수도있겠다는 생각도 들지만 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한번 해보고싶은 생각이든다.
내가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 해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어리가 없다보니, 항상 쓰다보면 이런것도 기능
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어서 그런 기능들을 다 넣어서 한번 만들어볼 생각이다.
- 개발계획 : 화면기획 → 이모티콘 디자인 → API설계 → 기능구현

③ 축구 커뮤니티
- 개발계기 : 축구를 너무 사랑하는 1인으로써, 축구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수있는 사이트를 만들어보고싶다.
(예를들면 축구일정, 축구뉴스, 축구장위치 등등)
- 개발계획 : 화면기획 → API설계 → 스크래핑 → 스크래핑 목록 보여주기


내가 생각한 계획은 위와같다!!!! 이걸 완성하는데 얼마나 걸릴진 모르겠지만 최대한 노력해야겠다!
이렇게 작은 프로젝트로 몇개 완성해나가다보면은 익숙하지않았던 코드들도 익숙해질 것 같다.